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으로 서류를 받아 보기가 상당히 쉬워졌습니다. 예전에는 주민등록등본뿐만이 아니라 다른 서류를 발급받으려고 하면 동사무소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해서 발급을 받았습니다. 시간을 들여서 발품을 팔아야 함은 물론이고, 수수료도 내야 했지요! 하지만 지금은 주민등록등본 외에도 많은 서류가 인터넷 발급으로 출력이 가능해졌습니다. 더구나 정부24에서 위치를 검색하면 무인발급기로도 발급을 받을 수 있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은 본인이 정부24에 회원으로 가입을 하고 신청을 하면, 보유하고 있는 프린트에서 손쉽게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세대를 표시하는 주민등록등본을 요구하는 기관이 굉장히 많습니다. 부동산 거래를 하는 매매계약 시에 첨부해야 되고, 기업에서 법인인 경우 이사의 등기나 사임을 하는 경우에도 주민등록등본이 첨부됩니다. 또한,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는 경우에도 제출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도록 요구하는 기관은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본인에게 프린트가 있으면 문제가 없는데, 프린트가 갑자기 고장이 나거나, 잉크나 토너가 떨어졌거나, 프린트가 없는 경우에는 어떻게 할까요? 할 수 없이 동사무소에 방문해서 발급받은 후에 제출해야겠지요! 그런데 제출해야 되는 기관이 멀리 떨어져 있으면 어떨까요! 우편으로 보내야 되는데, 오늘 당장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또, 어떻게 할까요?
이럴 경우에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제3자가 출력할 수 있게 발급 방법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또한, 등본뿐만이 아니라 정부24에서 발급받는 모든 서류를 제3자가 출력해서 받아볼 수 있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제3자가 출력할 수 있는 절차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일단 본인이 정부 24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그 후 중앙에 있는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제일 처음에 있는 주민등록등본을 클릭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고 개인 신상정보를 입력한 후에 수령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수령방법에서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프린트에서 출력을 하고자 하면,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을 선택하고 계속 진행을 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제3자가 출력할 수 있게 하려면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수령방법에서 몇 가지 온라인 발급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온라인발급(제3자제출)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수신하여야 하는 수신인의 신상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수신인인 제3자가 정부 24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그래야 맨 위에 수신인 아이디를 입력하고 수신인이 온라인으로 받아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매제가 운영하는 회사에 임시로 대표이사로 등기되어 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회사는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었고, 저는 강원도에서 근무를 하고 있었지요! 개인적인 사정이 생겨 대표이사를 사임해야 하고, 당장 오늘 서류를 법원에 제출해야 하는데, 주민등록등본을 갖다 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마침 법무사가 정부24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 제3자출력으로 법무사에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할 수 있게 처리를 하였습니다.
이런 경우 외에도 프린트가 없는 집에서 신청을 하고, 제3자출력으로 배우자나 다른 가족이 회사에 있을 때 등록을 해 주면 퇴근하면서 집에 가져올 수가 있겠지요! 이러면, 집에 프린트가 없어도 굳이 동사무소를 방문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는 수많은 민원을 서비스해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3자가 출력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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